의사 Q&A
가슴성형 후 독감
쿼카GusM0
2023.10.31
가슴확대수술을 어제 했는데 가족중에 a형독감 걸린 사람이 있어서요, 혹시 저도 옮는다면 타미플루 먹어도 되나요? 또는 요즘 수액으로도 맞는다는데 그래도 되나요? 가슴성형한거에 나쁜 영향이 있진 않을까요?ㅠㅠ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11.01
네에. 수술초기에 독감네 걸리면 당연히 가슴성형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단 독감에 걸린 가족분에게 수액제제로 된 독감치료를 받으시라고 하세요. 먹는 약 타미플루는 약 복용후 최소 3-4일이상 지나야 독감전파가 안되지만 수액제제는 주사를 맞고 나서 3-4시간후부터는 독감전파 력이 없어진답니다. 만약 질문자분이 걸리면 바로 수액치료제를 맞도록 하세요. 가장 빨리 독감치료가 되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11.01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독감 감염은 염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최대한 격리를 잘 유지해주시고 감염시 타미플루 혹은 수액으로된 페라미플루 치료를 바로 시작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통 독감은 고열을 동반하므로 열감이 있으시면 체온을 측정해보시고 37.8도 이상이면 즉시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