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 쌍수 3주차
하이엘S2
2023.10.26
처음으로 절개 쌍수를 했는데 한지 이제 3주차 입니다 앞 부분이 둥글게 있지 않고 세모 모양 마냥 되 있어서 아직 붓기 때문에 그런걸까요..? (아님 눈매 교정을 해야 할까요..?) 앞트임도 같이 했는데 작은 애벌레가 붙어 있는거 마냥 흉터가.... 없어질수 있을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더웨이성형외과의원
2023.10.27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상에서 붓기가 많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붓기로 인해 앞부분이 어색해보이는 것으로 보여 붓기가 빠지면서 점점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술 후 2주차부터 3개월째까지 흉터 조직이 성숙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 시기동안은 흉살이 약간 더 눈에 보입니다. 성숙과정이 끝나고나면 흉터가 서서히 옅어지고 평평해지면서 괜찮아집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05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3주 차면 아직 붓기와 조직 회복이 진행 중이라, 라인이 날카롭게 보이거나 세모처럼 보이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앞트임 흉터도 초기에는 튀어나와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부드러워지고 눈에 덜 띄게 됩니다. 눈매교정 필요 여부는 회복이 어느 정도 진행된 뒤 최종 라인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