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돌출안과 눈꺼풀 처짐이 있는데 쌍꺼풀 절개vs매몰 어느 것이 나을까요?
코코블록
2023.10.25
지방인데 상담다녀보니 쌍꺼풀 절개 vs 매몰 의견이 나눠서 고민이 많습니다. * 현상태: 돌출안이 심하고 눈두덩이살이 쳐지면서 더 돌출되어 보이고 눈꼬리도 처져보입니다. 힘줘서 뜨면 짝짝이로 주름생깁니다. * 절개 의견: 돌출안일수록 매몰하면 빨리 풀려버린다. 절개해서 눈꼬리쪽 처진살 같이 잘라내면 된다.. * 매몰 의견: 돌출안이라서 절개하면 소세지눈이 되거나 부리부리한 인상을 줄 수 있어서 위험하다. 처진살까지 잘라내면 라인이 더 찐해질 것이다. + 처진살은 눈썹하거상 방법 병행 추천(절개파는 눈썹하거상 오래 못가고 효과없다고 하시네요..) 마지막 사진에 눈썹쪽으로 살 올려봤습니다... 전문가님들은 어느쪽 의견이신지 궁금합니다ㅠ.ㅠ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더웨이성형외과의원
2023.10.25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사실 사진상으로는 질문자님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수술 플랜을 조언드리기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병원마다 수술법이 살짝씩 다르기 때문에, 또 원장님들이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에 추천하는 방법이 갈리는 것이라 어느 것이 옳다, 어느 것이 틀렸다 나누기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결국 피부 여유분을 처리해야 할 것 같으며 만약 눈썹하거상에 자연유착으로 라인이 풀리지 않고 잘 유지될 것 같으면 그렇게 하셔도 되고, 만약 고정력 자체를 강하게 걸어줄 필요가 있을 것 같으면 절개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10.26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입니다. 절개법 쌍꺼풀을 하더라도 쌍꺼풀의 높이를 높지 않게 잡으면 소세지눈이 되지 않습니다. 소세지눈의 원인은 보통 안검하수가 있을때 적절히 교정되지 못했을때 와 쌍꺼풀의 높은 디자인 때문이지 절개법 쌍꺼풀 자체가 원인이지는 않습니다. 자연스러운 디자인으로 시행한 절개법 쌍꺼풀 수술은 결과가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가장 정확한 것은 내원 상담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