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꺼풀 수술 후 눈 감았을때 수술라인흉터
여우VlkG6
2023.10.21
쌍꺼풀 부분절개로 한지 십년넘었는데요 부분절개한 부분이 눈을 감으면 고정이 너무 강하게 되어있어 감아도 부분절개한 부분만 라인이 꼭 찝혀있어요 오돌토돌 흉도 져있고요 그래서 감았을때 좀 이상해 보여서 그런데요 눈 감았을때도 자연스럽게 꼭찝힌 라인이 안보이게 재수술할 방법은 없는건가요? 재수술을 한다면 완전절개로 해야 하나요? 십년지나 레이저로는 효과가 미미하겠죠?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10.21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입니다. 쌍꺼풀 수술의 흉터는 실제로 흉터자체보다는 단단한 고정때문에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쌍꺼풀을 만드는 고정방식은 검판이라고 하는 단단한 조직에 고정하는 방식과 눈뜨는 근육의 끝에 붙는 격막등 부드러운 부분에 고정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전체 절개법 수술을 하더라도 부드럽게 고정되면 흉터가 별로 없다고 느껴질 수 있으며 부분절개법으로 수술하더라도 고정이 강하면 흉터가 심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3.10.21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기존 흉터가 고민이시라면 결국 흉터조직을 제거해야 하므로 절개로 재수술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흉터 상태에 따라 레이저로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