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후 보정브라는 필수?

쿼카mv2kE

2023.10.20


보정브라는 모양때문에 입나요? 정확히 왜 입는지가 궁금해요 그리고 합유증이 정확히 뭘까요? 조랭이떡이라고는 하던데 그럼 가슴보형물이 합쳐지는걸까요? 합유증이 생기면 복구는 어떻게 되는지도 설명해주세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3.10.20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 입니다. 가슴수술을 할때, 보형물을 넣기위해서는 공간을 만듭니다. 최근에는 여러가지 방법과 원장님들의 노하우로 보형물에 딱맞게 보형물을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직후에는 붓기도 있고, 우리몸의 가슴뼈는 어느정도의 곡선과 굴곡이 있기때문에 그리고 팔을 쓰고 움직일 수 밖에 없기때문에 보형물은 어느정도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정속옷을 하는 병원에서는 처음부터 보형물을 원하는 위치에 모양에 맞게 보형물을 위치시키고, 그 모양과 위치를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서 보정속옷을 착용하게 됩니다. 착용시기와 기간은 성형외과 선생님들께서 직접 보면서 유지해주고 착용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합유증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보형물이 너무 크기 때문에 생깁니다. 가슴뼈의 넓이 보다 더 큰 보형물을 원할경우에 수술적으로 공간을 너무 많이 넓혀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수술 후에 보형물이 피부와 공간을 늘려서 수술 후에 회복과정에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신체조건보다 너무 큰 보형물을 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합유증의 복구는 넓어진 공간을 작게 바꾸어주는 수술을 하고 크기에 맞게 작은 보형물로 바꿔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합유증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박영지
박영지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우아성형외과의원

2023.10.23

답변

안녕하세요. 우아성형외과 박영지 원장입니다. 보정브라는 수술 후 초기에 가슴방이 아직 형성이 안됐기 때문에 보형물이 자리를 잘 유지하도록 돕는 동시에 피부가 잘 늘어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착용하게 됩니다. 합유증은 가슴 안쪽 부분이 붙어 보이는 현상이고 가슴 안쪽박리를 과하게 많이 했거나 오목가슴이 심하신 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슴방 안쪽을 묶어주고 가쪽가슴방을 트는 가슴방성형술이나 새로운 가슴방을 만들어 합유증을 교정 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