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 고정방법

비이이일런

2023.10.20


이마거상할때 엔도타인으로 고정하는게 확실하다고 들어서 실보단 엔도타인으로 하는걸로 생각중인데 장단점, 차이점이 정확하게 뭔가요?

의사 답변

오화영
오화영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이탑성형외과의원

2023.10.20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오화영 원장 입니다 엔도타인은 5개의 돌기로 이루어진 흡수성 보형물로 고정시 뼈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뼈에 고정하고 당겨진 이마를 이 돌기에 고정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실을 이용하는 경우 뼈에 터널링을 통해 구멍을 뚫고 실을 이용해 이마를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두가지의 큰 차이는 고정되는 포인트가 엔도타인의 경우 5개의 돌기로 이루어진 면의 고정이라면 실의 경우 한포인트로 이루어진 점의 고정방식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넓은 면으로 고정되는 엔도타인이 좀 더 안정적인 고정방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토타인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가 얇은 환자분들의 경우 수술 초기 보형물이 만져지거나 이로인해 간혹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흡수성 보형물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게 됩니다. 이마거상이라는 수술이 고정만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정확한 박리와 근육의 절제가 중요한 수술인 만큼 모든 과정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시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홍진주
홍진주
3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제이제이성형외과의원

2023.10.20

답변

실이 조직을 잡는 힘은 한포인트에서만 잡힐수 밖에 없는 반면 엔도타인은 여러개(6개?)의 스퍼(돌기) 가 있어요. 그래서 그 힘을 분산시켜 지속력을 높힙니다. 또 골격에 고정을 하는 부분을 만들때 일정한 깊이 이상은 파고들어가지 않는 드릴( 드릴 중간에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 어느 깊이 이상으론 안들어갑니다.)을 사용하게 되므로 좀더 안전하죠. 단점은 엔도타인 자체의 단가가 고가라는 점과 아주 드물지만 염증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인데, 엔도타인은 시간이 지나면서 녹아 사라지고 주변의 유착을 만드는 과정이므로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전반적으로 엔도타인 승!!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