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안녕하세요!!
윤이반짝
2023.10.09
하이코 2.3년주기로 두번 시술 받아봤어요 모양이 좀 변형되어 다시 맞을까하는데(마지막 받은게 2년좀 지났어요) 앞으로 몇년마다 이렇게 시술받아야 하는걸까요? 효과가 저 주기로 밖에 안가는거 같아서요 계속 맞고 싶진 않은데요 ㅠㅠ 수술뿐이 답이 없는건가요?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10.09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하이코, 미스코등 코에 실시술을 주기적으로 하는것은 장기적으로 볼 때 좋지 않은 결정입니다. 코에 삽입된 실은 지지력을 잃고 코끝에 남아있게 되는데 여러차례 실 시술을 받으신 환자분들을 수술해보면 코끝의 피부가 많이 얇아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끝의 지지력을 실로 유지하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입니다. 수술을 한다고 해서 부자연스럽고 쁘띠시술이라고 해서 자연스러운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10.12
아너스티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지속적인 하이코 시술및 필러등은 나중에 필러의 뭉침과 퍼짐, 또한 여러개의 코안 실등으로 인하여 염증및 제거가 어렵기때문에 여러번 하이코등 시술을 하는경우 보다는 수술을 고려해보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