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보톡스 윤곽주사 시술후

심이1

2023.10.07


광대, 사각턱보톡스 와 윤곽주사 맞은지 2주가 되었는데요 팔자주름 쪽이랑 턱, 광대쪽이 아직 불편해여 원래 불편한게 정상인가요?ㅠㅠ 불편함이 언제 없어질까요? 그리고 그저께 갑자기 눈썹뼈 옆에 혹이 생겼는데 시술이랑 관련된건지 모르겠어요 ㅠ 맞은 병원에서 윤곽주사 2주정도 뒤에 다시 맞아야 효과좋다고 했는데 이상태에서 다시 맞아도 될까요? 치과,피부과 치료 받아도 될까요? 무리가 될까요?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10.07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보톡스 시술 후 느끼시는 불편감은 보통 2주 이후부터 좋아지기 시작하여 1개월 정도 지나면서 증상이 개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더 빠르게 증상 개선을 원하신다면 고주파 관리를 반복적으로 받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주사시술 후에는 멍, 붓기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눈썹뼈 쪽 혹은 시술 부위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시술로 인한 것일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윤곽주사 시술 가능여부는 성분 및 시술 방법이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시술 받으시는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하며 치과, 피부과 치료는 받으셔도 특별히 문제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정우
이정우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엘레브의원

2023.10.07

답변

안녕하세요 엘레브의원 대표원장 이정우입니다. 시술 후 불편함 증상이 오래가시는 군요. 일반적으로 통증이 오래가는 시술은 아닌데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으시다면 병원을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썹뼈 옆쪽에 생긴 혹은 이번 시술과는 큰 관련은 없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추가적인 시술은 우선 병원에서 상담 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모든 시술은 전문의인 대표원장이 시술전 직접 상담해주는 병원에서 꼭 시술받으시실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