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후 처짐이요
손발차다차
2023.10.06
윤곽 3종 수술하고나서 피부가 많이 처졌어요ㅠ 그냥 둘수가 없어서 리프팅 레이저도 해보고 나름 관리는 했는데 아무래도 수술 전부터 살이 많았어서 그런건지 처짐이 점점 심해지네요.. 윤곽수술자체론 얼굴이 많이 작아져서 만족도는 높은데 팔자부분 입가 쪽 처짐 어떻게 해결할수없을까요? 상담도 다녀봤는데 어디는 귀앞 미니거상을 추천하고 어디는 안면거상을 얘기하더라구요 안면거상으로 하는게 추후에 후회가 없을지 잘모르겠는데 해결방법좀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이탑성형외과의원
2023.10.06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오화영 원장 입니다 ~ 안면거상을 할지 미니거상을 할지는 사실 환자분들의 선택에 문제입니다. 효과적인 측면만 고려한다면 안면거상이 더 좋습니다. 더 많은부위가 당겨지고 효과도 더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절개범위가 커 수술 후 흉이 다소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니거상의 경우 흉의 길이가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미니거상이다보니 당겨지는 부위가 적어 안면거상에 비해 효과가 떨어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을 결정을 하는데는 환자분들의 나이나 쳐진정도, 흉을 감내할수 있는 정도등이 고려가 되어야 합니다. 미니거상도 다른 레이져나 시술등을 병행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10.06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안면윤곽 수술후 볼처짐의 원인은 뼈의 크기가 줄어든만큼 피부와 연부조직이 남는 증상에서 오는 만큼 리프팅 수술이 필요합니다. 피부처짐과 현재의 나이등 여러요소들을 고려하여 미니거상, 안면거상중에서 수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