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수술 후 실수로
냥이6W1gy
2023.10.04
매몰법으로 쌍커풀수술을 한 지 6개월 정도 되었는데 저번주에 손으로 옆광대를 만지다가 실수로 엄청 세게 손이 아래로 미끄러지면서 쌍커풀 끝쪽 부분까지 같이 세게 내려왔는데 쌍커풀 끝쪽이 빨개졌는데 아직도 그 부분이 약간 빨갛고 가려운데 왜 이런건가요? 쌍커풀이 풀리지는 않겠죠? 실이 끊어졌는지 안끊어졌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성품성형외과의원
2023.10.04
보통 6개월이 지났을 경우 실의 힘으로 쌍꺼플을 잡는게 아니라 실에 의해 생긴 유착으로 유지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실이 끊어지든 안 끊어지든 상관없다는 말입니다. 쌍꺼플이 풀릴지 안 풀릴지는 알 수 없습니다. 지켜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3.10.04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쌍꺼풀 수술하신지 6개월 되셨으면 수술 부위가 충분히 안정화되고 튼튼해져 있을 것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으로는 쌍꺼풀이 풀리거나 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쌍꺼풀이 풀렸거나 안쪽 실이 끊어졌다면 라인이 풀려서 양쪽 눈이 짝짝이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현재 외관상 변형이 없다면 괜찮은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