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 쌍수후 다래끼
송땡이
2023.09.30
매몰로 쌍수한지 한달정도 지났습니다 제가 원래 다래끼가 자주 나는 스타일인데 오른쪽눈에 다래끼가 났어요 안과를 가면 보통은 눈꺼풀을 까뒤집어서 다래끼를 째잖아요 혹시나 그 과정에서 쌍커풀이 풀려버릴까봐 걱정됩니다 의사선생님께 미리 말씀을 드려야되는건지 풀릴 가능성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3.10.04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쌍꺼풀 수술하신지 1달 되셨으면 안과 진료 행위로 쌍꺼풀이 풀리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혹여나 걱정되신다면 안과 진료 전에 1달 전에 수술했다고 미리 말해주시면 안과선생님께서도 더 조심해서 봐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5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매몰법 쌍꺼풀 수술 후 한 달 정도 경과된 상태라면 기본적인 유착은 어느 정도 형성된 시기입니다. 하지만 매몰법은 절개법보다 유착이 약할 수 있어 외부 자극에 대한 민감도는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다래끼 절개 시 눈꺼풀을 뒤집거나 눌러서 시행하는 과정이 쌍꺼풀 라인에 자극을 줄 수는 있으나, 이로 인해 반드시 라인이 풀리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조직 반응이나 유착 강도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능성을 단정하긴 어렵습니다. 안과 진료 전 성형수술을 받았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눈꺼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진료 및 시술을 진행해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