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 재수술 라인 낮추기

슬맆포

2023.09.29


제가 처음 라인을 엄청 낮게 잡았고, 그 라인이 마음에 들었는데 눈이 짝짝이어서 라인을 높였거든요! 근데 더 심하게 유쌍/무쌍 짝짝이가 되었고 눈도 너무 사나워졌어요.. 그리고 오른쪽 눈은 눈을 뜰때마다 이마가 무거운 느낌이 너무 들어서 이마가 아픈 느낌이에요. 다시 처음 했전 라인으로 돌아갈 순 없는걸까요?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당 ㅠㅠ

의사 답변

송신영
송신영
18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올하트성형외과의원

2023.10.04

답변

매몰로 라인을 높이셨군요, 매물로 라인을 높일 경우에는 눈 뜨는 근육(상안거근) 과 눈 위 지방 격막(뒤쪽격막) 사이의 유착이 양측이 균일하지 않기 때문에 말씀하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적절하지 않게 연결되어있는 유착을 풀어주고 다시 라인을 잡으셔야 합니다. 처음 했던 라인이 낮은 라인이면 돌아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10.21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라인낮추기수술 대상으로는 대표적으로 두꺼운 라인, 소세지눈, 비대칭 짝눈 등이 있겠는데요. 라인을 낮추는 방식인 절제, 두줄따기, 절개, 매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내원해 보시고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를 해보시면서 원하시는 개선 정도에 맞추어 알맞은 고민 해결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