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술..본래 콧대가 낮은 사람은 실리콘 부작용 있음 포기가 답??

유카링밀크

2023.09.25


아주 젊었을때 코수술을 받았는데 고어텍스로 받았어요. 코라인이나 이런건 다 만족했는데 10년?15년? 정도가 지나니 얼굴살이 빠지고 아무래도 20-30대때 보다 피부도 엷아지다보니 어느순간부터 라인이 너무 날렵하게 눈에 들어오는게 부담스러워서 재수술을 결정!! 강남에서 몇군데 상담받고 그 때 당시에도 지금도 나름 인지도 있는 병원에서 자가늑골이랑 실리콘으로 재수술 했는데…수술하고 5일쯤 지나니 붓기가 빠지는게 아니라 점점 더 붓고 콧구멍이 막히는 기분? 병원에 찾아갔더니 오염이 있었던것 같다고 수면차취하고 세척해서 실리콘을 다시 넣고.. 그 괴정만 2-3번 했나? 결론은 실리콘이 문제였어요. 제몸이 실리콘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그래서 자꾸 염증이 생기는거구… 결국 지속되는 절개와 꼬맴으로 코 안쪽에 흉살이 생겨서 숨시는건 아직까제도 불편하구..코끝 은 구축오구.. 어찌어찌 합의보구..댜시 6개월이 지나서 또 유명한데서 재수술..!! 그 과또에 콧등에 천궁이라는 구멍까지 생겼었다는… 결국 쪼 코재가 유명하다는 곳을 발품찾아 갔는데.. 본인이 실리콘 알레르기가 있으며 그후에 거기서 자가늑과 연골을 이용했는데..자가늑골은 실리콘과는 달라서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더 흦수 될꺼라,부작용은 적지만 그렆개 원하늨 정도의 라인은 안나올고라구… 제가 원래 코길이 좀 길어서 자연스럽게 내려와 다새 코끝을 올리면서 코끝은 자가늑으론 한계겠구나. 하고 현실의 벽애 부팆힘..재성형으로 유명한 프리00 대표원징 쌤이 보혐물

의사 답변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답변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병원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5)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