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 수술 골막박리

빵양상

2023.09.24


윤곽수술(3종) 후 4주가 되어가는데요, 그럼 수술부위 피부를 비비거나 당기거나 꼬집거나 해도 괜찮은가요??골막박리가 회복되는데 2달이 걸린다고 들었는데, 연부조직을 강하게 다뤘다가 뼈에 연부조직이 잘 붙지 못히고 처질 우려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모자나 헤어밴드 하다보면 광대부분 살이 눌려있거나 당겨진 상태로 오랜시간 있기도 한 것 같아요) 얼굴이 흔들릴 징도로 뛰는 것은 이제 문제가 없을까요?

의사 답변

오정석
오정석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뷰성형외과

2023.09.25

답변

안녕하세요. 수술받으신 곳에서 평가를 해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겠지만, 골막박리의 회복을 방해할 정도로 강하게 잡아당기는 것은 쉽지는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볍게 뛰는 것 또한 4주가 지난 상태라면 큰 이상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직접 상태를 확인받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이강우
이강우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3.09.28

답변

안녕하세요 안면윤곽수술이후 4주가 지난 시점에서는 이제 붓기도 어느 정도 가라앉았고 육안적으로도 회복기로 접어들고 있음이 보이는 시기일 것입니다. 질문 하신 것처럼 가벼운 운동 정도의 뜀뛰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되며 가벼운 터치나 압박은 현재 상태에서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수술부위를 일부러 심하게 꼬집거나 잡아 당기는 행동을 하는 것은 조심하기를 부탁드리며 경락같은 높은 압력을 주는 행위는 안전하게 완전히 골화가 진행되는 6~8개월 정도 이후에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