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과 쌍커풀수술
갱쥐k8xfy
2023.09.23
보통 두통과 몸이 예민함이 있는 저에게 이마거상의부작용이 심히 걱정됩니다 쌍커풀을 하러갔는 데 반 정도가 이마거상을 하면 저의 비대칭 눈썹과 이마로 눈을 뜨지 않게 되며 보이는 쌍커풀 인아웃라인을 잡을 수 있다고 해서요 이마거상을 하기로 결정하였는 데 지속적인 두통과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다는 부작용이 있네요 제가 그렇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픽스타인으로 수술을 할 예정입니다 부작용이 이렇게 심하나요..? 도와주세요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9.24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엔도타인 또는 픽스타인으로 인한 이물감이 걱정이라면 본터널링을 이용해서 고정하시면 됩니다. 본터널링 방식은 실고정 방식이며 녹는실을 사용해서 이물감이 더 적습니다. 이마거상후 지속적인 두통의 경우는 드문편입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2023.09.25
내시경이마거상은 두피를 고정하는 방식에 있어서 엔도타인, 픽스타인이라는 고정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듀얼탑을 삽입하는 방법, 또는 고정을 위해서 이물질을 삽입하지 않고 두개골에 직접 고정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물질이 들어가 있게 되면 민감하신 분들은 통증을 느끼거나 염증 반응으로 물이차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이 걱정 되시면 차라리 두개골 고정 방식으로 수술을 받으시면 추후에 고정보형물로 인한 염즘이나 기타 부작용, 제거수술 등을 염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