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유착이 안될 경우도 있나요?
여우I7JnI
2023.09.21
첫 쌍수 후 오른쪽 눈이 풀려서 절개로 재수술 했습니다. 수술직후부터 오른쪽 붓기가 심했고 수술 15일차린 현재 짝짝이 눈입니다. 눈 뜰때 양쪽 눈 느낌이 다르며 의사선생님께서는 아직 오른쪽 눈 근육이 수술 시 충격으로 정상적 기능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오른쪽 눈 쌍꺼풀 유착이 잘 안된게 아닐까 걱정이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근육이 회복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3.09.21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절개 재수술 후 15일차면 아직 회복 단계에 있을 시기입니다. 집도하신 원장님께서 질문자님의 눈 상태를 잘 아실 것이기 때문에 좀 더 기다려본 후 수술 결과를 평가해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우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9년차 전문의
대구 중구
헤이븐의원
2023.09.22
안녕하세요^^ 눈을 감으신 사진을 볼 수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수술 후 15일 차에도 눈뜨는 기능이 빨리 돌아오지 않아 눈을 적게 떠서 짝짝이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평가를 위해서는 것은 눈을 감은 상태에서 양쪽 라인을 확인해보는 것과 눈을 깜빡이는 것을 보면서 양측 눈의 액션을 확인하는 것인데 이는 직접 보지 않는 이상 제대로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