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오늘 오후 4시쯤 팔뚝 지방 분해주사 맞았는데요
여우bthn4
2023.09.20
오늘 오후 4시쯤 팔뚝 지방 분해 주사를 받았는데요. 제가 매일 아침 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상담 받을 땐 내일부터 바로 수영 가도 괜찮다고 하셨는데 주의사항에는 일주일 동안 가지 말라고 되어 있어서요. 어떤 게 정확한 정보인지 궁금합니다ㅠㅠ 주사 때문에 아직 팔이 부어 있는데.. 내일 아침 수영 가도 괜찮을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더웨이성형외과의원
2023.09.21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우선은 아침 수영은 쉬시고 시술받은 병원에 다시 한번 위 내용을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엘레브의원
2023.09.21
안녕하세요 엘레브의원 대표원장 이정우입니다. 주의사항에는 일주일간 수영하지 않도록 되어있어서 걱정되셨겠습니다. 지방분해주사를 맞고 난 뒤에 주사자국이 있어 감염의 위험으로 1~2일간은 수영은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에는 지방분해주사가 흡수되는 과정이 있으므로 과도한 팔근육 운동을 하였을 경우 주사부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사로 인해 멍이 발생한 경우, 발 운동시 멍이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후 과도한 팔의 움직임은 당분간 자제하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만 시술결과가 달라지거나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