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후 피부과 진료가 가능한지요?
쿼카d2eWf
2023.09.19
코 수술 후 보형물등을 삽입하면 그 부위에 압력이나 자극이 없거나 최소한 적어야 염증이나 구축, 변형들의 확률이 적어진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피부과 진료 중 아쿠아필의 경우에는 피부에 닿았다 때는 기기의 압 같은 것이 있고 프락셀 같은 레이저 치료는 피부에 손상을 발생시켜 회복과정을 가속 시키는 등 얼굴에 자극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시술들로 알고 있는데 코 수술 후의 경우 이러한 시술에 제약이 생기는지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9.19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코 수술을 받으신 경우 보통 1개월 정도 자리를 잘 잡게되면 아쿠아필이나 프락셀 레이저 등 피부관리 혹은 레이저 시술이 모두 특별한 무리없이 가능합니다. 혹시 많이 걱정이 되신다면 피부관리나 레이저 시술 전 미리 코 수술 여부를 말씀주시면 해당 부분을 신경써서 진행해주실 것으로 보입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엘레브의원
2023.09.19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보형물 수술 후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면 안정화되기 때문에 큰 외부의 충격이 가해지는 것이 아니라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원하는 시술이 있으시다면, 시술 전 꼭 전문의가 상담을 해주는 병원에서 시술 받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