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 후 재수술 시 달라지는점이 궁금합니다!
포슬고구먀
2023.09.13
제가 2년전 처음 자연유착 수술을 할때엔 아웃라인도 세미도 인라인도 모두 가능한 눈이였습니다 그러나 취향때문에 그때는 인라인으로 시술하였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라인이 너무 낮아보이고, 세미아웃이 예뻐보여서 다시 재수술을 하려고 보니까 세미아웃으로 잡았을때, 기존 몽고주름과 연결된 인라인 쌍커풀 라인이 겹쳐지면서 이걸 끊어줘야 한다고 윗트임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할때는 세미아웃도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쌍커풀을 하고 난 이후여서 이렇게 된걸까요..??? 사진은 처음 수술 전 쌍커풀 테이프로 잡아보았던 눈과 인라인 쌍커풀로 수술 후 입니다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성품성형외과의원
2023.09.13
절개로 하실거면 앞트임이나 윗트임 없이도 세미아웃라인 가능하실것 같아요. 사진으로 보기에는요. 앞윗트임은 코 넓이를 봐서 선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담해 보세요~

15년차 전문의
2023.09.13
종이의 접은선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미 아웃보다 아랫쪽에서 쌍꺼풀을 만들고 시간이 지나면서그 부분의 피부가 접힌 상태입니다. 세미아웃을 하려면 그 위에서 라인을 잡아야하는데 잡는 것 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기존 라인도 자기주장이 강해졌기 때문에 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겹주름 지거나 라인이 어색하게 잡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