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풀페이스지방이식 후 상태
wmdowl
2023.09.10
5일전에 풀페이스지방이식과 눈 재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잘 회복하는가 싶더니 이마와 미간사이 눈썹 등 이러한 부위에서 약간 저리고 당김? 이 느껴지는데 풀페이스 지방이식이 잘못된건지 문의드립니다.... 너무 불편해서 인상을 찌푸리면 약간 더 당기고 그래요... 왜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볼이랑 팔자도 약간 그러는데 이마가 진짜 심해요..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3.09.13
안녕하세요 5일전에 풀페이스 지방이식과 눈재수술을 같이 진행한 케이스에서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것 같아서 답변드립니다. 보통 이마지방이식을 하면 당일과 2일차에는 부종이 수술부위에 머물다가 3,4일차 부터 오히려 내려오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눈부위에 재수술을 하였으므로 눈수술시 박리 범위가 상대적으로 커서 눈 수술 자체의 붓기도 심한 시기일 것 같습니다. 눈썹을 경계로 위/아랫 부위에서 두개 수술의 부종이 발생하니 현재 굉장히 불편한 시기일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나 불편함은 당겨질 때 심하므로 표정을 지으면 더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5일차 시점에서 해당부위에 불편감을 느낄 수 있는 시기이므로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복용약을 잘 드시면서 수술 병원과 소통하여 불편한 증상을 줄이는 케어를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