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여우GBlLk
2023.09.07
실리프팅 50일 정도 됫는데 초반부터 딤플이심하게 생겨서 의사쌤이 눌러서 실걸린것도 풀어주시고 했는데도 ㅠ 아직 자세히 보면 실 한줄이 보이는것같아요 ㅠ 병원에선 기다리면 풀린다고 하는데 다시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ㅠ 너무 신경쓰여서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9.08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사진 확인하였습니다. 실의 안쪽 위치에 따라 딤플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통 최근에는 녹는실을 사용하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말씀해주신 증상은 돌아오게 됩니다. 다만 회복되는 시간을 빠르게 진행시키기 위해서 고주파 관리를 반복적으로 받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9.08
안녕하세요? 메이드영성형외과 박수연 원장입니다. PDO 실이라면 점차 가수분해가 진행되면서 호전이 될 수 있으며 PLLA 실이라면 기간이 좀 더 걸릴 수는 있겠습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정도는 심하지 않으나, 실제로 많이 신경 쓰이는 정도라면 가수분해를 촉진하는 과정을 통해 해당부분의 약간의 실 인장력을 조금 떨어뜨려 볼 수도 있겠으며, 이미 일부 섬유화가 된 부분이 있다면 콜라겐부스터 등을 통한 조직 재생을 시도해 볼 수 있겠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시면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