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갱쥐j3aat

2023.09.05


사각턱 보톡스 4월 4일에 100맞고 8월 28일에 50을 맞았습니다. 원래 턱에 통증이 있어서 미용보다는 근육 통증때문에 맞은건데, 병원에 처음 맞고 4-5개월 안에 재방문 하라고 했어서 기간른 맞게 방문했습니다. 8월 말에 보톡스를 맞고 나서 병원에서 안내해준 주의사항을 지키고 있는데도 턱 통증이 줄어들지않고, 이전에 맞았을때는 턱에 힘을줘도 근육이 튀어나오지 않았는데 2주도 지나지 않았는데 통증과 근육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시술이 제대로 된게 맞을까요? 저녁마다 턱 통증도 안없어져서 너무 힘들어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9.06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보톡스 시술 후 5개월 정도 되셨다면 기존에 남아있던 보톡스의 효과는 많이 사라져 있는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전에 100유닛을 맞으시고 효과를 보셨다면 똑같이 100유닛을 맞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씀주신 경우라면 시술 받으셨던 병원에 문의하셔서 진료를 보신 후 50유닛을 추가로 맞으시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자주 보톡스 시술을 받아 내성이 걱정되시는 경우 가장 내성 발생률이 적은 제오민 제품으로 시술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정우
이정우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엘레브의원

2023.09.18

답변

안녕하세요 엘레브의원 대표원장 이정우입니다. 시술 받고도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하셔서 속상하시겠습니다. 사각턱 보톡스를 이번에 두번째 받으시는 것이라면 두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본인 근육량에 비해 보톡스 시술용량이 적어서 효과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통증이 발생하는 위치에 재대로 보톡스시술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추가적인 보톡스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맞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이번이 두번째 시술이라면 시술 주기와 횟수를 고려하였을 때 내성문제는 아닌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 후에도 효과가 없으시다면 보톡스의 종류를 바꾸어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받으셔야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