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실리콘 구축 -> 재건 성공, 5년 경과. 실리콘 재사용 가능한가요??
빗방울방울방울
2023.09.04
15년 실리콘 첫수술 -> 구축 6개월 후 실리콘 재수술 -> 실리콘이 코 끝 뚫고나옴 -> 실리콘 제거 6개월 후 재건수술 성공 (인공재료X, 자가늑, 알로덤, 귀연골 등만 사용) - 현재 염증반응 없이 알로덤이 흡수되어 높이가 낮아진 상태 -> 높이가 많이 낮아진 상태여서 재수술 상담받았으나 재수술로 유명한 병원(재건수술 성공한 병원 포함) 2군데에서 실리콘을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함... 실리콘 구축이 왔었던 코이고, 재건성공해서 5년 지나서 지금은 염증이 없이 건강한 모습의 코인데, 실리콘 재사용 가능할까요? ㅜㅜ 재수술 전문 병원 선생님들께서는 실리콘 사용하자하시지만 안전한지 다른 선생님들 고견도 여쭤보고싶습니다. 고진선처바랍니다 ㅜㅜㅜ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9.05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실리콘을 이용하여 코성형을 하였을 때 염증의 발생확률은 문헌에는 2~3% 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경우 이런 확률이 좀 더 높아지게 되는데 가장 큰 이유가 염증의 기왕력입니다. 즉 한번 염증이 생겼으면 다음번 수술에서 꼭 염증이 생긴다는 것은 아니지만 확률이 좀 더 높은것은 사실입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수술 받는 사람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염증의 확률이 다른 경우보다 높더라도 실리콘을 다시 한번 재사용해보는 경우 2. 실리콘이 아닌 자가조직(자가늑연골, 자가진피)을 이용해 콧대를 높이는 방법 기증 진피를 재사용해볼 수도 있으나 알로덤이 흡수되었다고 하여 그 옵션은 제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9.05
웬만하면 실리콘을 사용하는 것은 포기하고 생활하는 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상태가 좀 괜찮다고해서 코안쪽의 조직안에 세균이 없다고 생각하면 안되며 실리콘을 사용할 봐엔 콧등에 필러를 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미간부위의 필러는 매우 오랫동안 유지가 될 뿐더러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