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플 수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햐아어오으이
2023.09.01
절개쌍수+눈두덩이 지방이식 5개월차입니다. 제 눈을 보고 소세지눈이라고 하는게 맞는거죠..? 이제 붓기는 다 빠졌다고 보면 되나요..? 부릅 뜨지 않으면 너무 통통하고 이상한데..... 재수술 한다면 두줄따기? 그거 해야할까요..
의사 답변

8년차
서울 개포
뷰테스의원
2023.09.01
안녕하세요~ 강남구 개포동 뷰테스의원 원장 서영수 입니다. 쌍꺼풀 수술 후 붓기는 대부분 6개월 내로 다 빠집니다. 다만 냉찜질을 너무 오래했다면 부기는 오히려 더 안 빠졌을 수 있습니다. 수술을 바로 다시 생각하시기 보다는 주사 시술로도 통통한 부분은 정리해볼 수 있으니 병원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담 받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재수술 하시게 된다면 통통한 부분에 있는 근육이나 섬유조직을 정리하면 자연스러운 쌍꺼풀 가능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9.01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5개월차면 거의 최종 높이에 도달했다고 봐도 됩니다. 통통한 느낌의 개선을 위해서는 라인 높이가 조금 낮아지게 되므로 이를 잘 고려해서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조금만 낮춰도 된다면 (=통통한 느낌이 조금만 좋아져도 된다면) 굳이 두줄따기는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라인을 낮추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전 흉터를 제거하는 방법과 이전 흉터를 제거할 수 없는 방법(= 두줄따기)입니다. 두 방법 중에서 피부 여유분이 있어서 이전 흉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라인을 낮출 수 있다면 이 방법이 best 입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