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방재배치 한달 통증
링롱밍뭉
2023.08.28
약 한 달 전 격막을 통한 재배치수술을 받았습니다. 실밥제거는 없었어요. 처음부터 3주차까지는 별다른 불편함이 없었어요. 그런데 3일전부터 갑자기 애굣살아래와 다크서클 부분이 결리고, 불편해졌어요. 아래볼때도 뭐가 있는 느낌이고, 웃을때랑 하품할때 볼과 애굣살이 만나는 사이 지점에 통증이 있어요. 처음부터 아팠다면 회복과정이겠거니 할텐데 안 그러다가 증상이 생기니 너무 불안해요ㅠㅠ 흉살이 원래 이렇게 갑자기 생기나요..? 그리고 한쪽 광대쪽(눈꼬리 아래광대)도 단단한 느낌이 드는데 이 부위도 흉살이 생기는 등의 수술 영향이 있는 부위인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28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회복과정의 일부일수도 있으나, 통증이나 열감이 지속된다면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어 경과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9.01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모든 수술 후 1달째 ~ 3달째까지 흉터 반응이 강하게 오는 시기입니다. 눈 밑 지방재배치의 경우 눈 밑이 당기고, 눈 밑, 앞광대 부분이 딱딱하게, 심한 경우는 몽우리 같은게 만져지거나, 눈 밑이 아래로 당겨져 평소보다 흰자가 많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흉터반응이 풀리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마사지나 흉살 주사 등 여러 방법으로 관리가 가능하니 수술받은 병원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