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연유착 3일차 산책하다 피났어요
히메루메루
2023.08.27
자연유착한지 3일째인데 산책을 오래하고 와서 봤는데 피가 조금 났더라고요ㅠ.ㅠ 괜찮나요? 글고 쌍수 당일날 눈을 쎄게 떳는데 실이 끊기는?느낌이났어요... 근데 모양은 변하지는 않았고요 ㅠ 글고 자다가 눈을 좀 비볐는데 혹시 쌍수 풀릴수도 있을까요?? 일단 보기에는 괜찮은데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27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봉합부위에 크게 문제가 없다면 걱정하실것은 없으실것 같습니다. 만약 봉합부위가 벌어진것 같다 하시면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어 경과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9.01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피가 조금 난 것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실이 끊가는 느낌은 좋은 사인은 아니긴 합니다. 문제는 이게 그 느낌을 받고 바로 라인이 풀리지 않는 다는 겁니다. 1-2주가 지나면서 서서히 라인이 희미해지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확답 드리기가 힘드네요. 추이를 좀 지켜보시다가, 라인의 변화가 감지되면 수술받은 병원에 문의하시는게 빠를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조기 교정은 보통 2-3주 사이 기간에 시행합니다만, 자연유착은 사실 워낙 간단한 수술이라 기간에 너무 구애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