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 자연유착 생각 중인데 트임을 해야 하는 눈인가요?
쿼카ZPaxd
2023.08.24
매몰 자연유착 생각 중이고 쌍커풀 테이프 사용으로 약간의 처짐 있는 것 같아요 눈두덩이 지방은 적고 얇은 편인 것 같아요 이 경우에는 상담 후에 시술 방법이 결정되나요? 그리고 사진 상으로 보았을 때 트임이 필요한 눈인가요? 세미아웃이나 인아웃 하고 싶어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8.24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쌍꺼풀 수술을 고려중이시군요. 사진으로 보기에도 피부처짐이 꽤 있으신거 같습니다. 현재 속눈썹을 많이 덮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피부처짐이 많을 경우, 절개법으로 처진 피부를 잘라주는게 훨씬 이쁜 쌍꺼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 비절개법(매몰,자연유착)으로 충분한 높이의 라인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 이는 실제로 라인을 잡아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앞머리 몽고주름이 꽤 있으신 상태인데, 인아웃은 경우에 따라 따로 트임없이 만들 수 있지만, 세미아웃은 라인 모양 특성상 거의 아웃라인에 가깝기 때문에 트임을 해야 안풀리면서 이쁜 라인을 만들 수 있어 앞트임이 필요합니다. 앞트임으로 누호 노출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위쪽 몽고주름만 걷어내는 윗트임도 좋은 수술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8.24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쌍꺼풀 테이프를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처짐이 발생합니다. 현재 피부저침이 미미하다면 비절개 방식의 매몰법 쌍꺼풀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눈두덩이에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은편이면 매몰법으로도 경과가 좋은편이며 트임은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