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쌍수후 라인 위 염증
녕선데요
2023.08.23
수술한지 1년 됐는데 피곤할때나 컨디션 안좋을때 라인 위에 염증같은게 자꾸 생겨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23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염증이 생기셨을때 염증주사로 가라앉히는 방법이 있고 비립종같은 것이 생기신다면 레이저로 제거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9.01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염증의 원인이 무엇이다 딱 꼬집어 특정할 수는 없습니다만, 얘기만 들어봤을 때는 쌍꺼풀 고정하는 실에 의한 이물반응으로 보입니다. 피부안에 들어 있는 쌍꺼풀을 고정실은 쉽게 말해 이물질입니다. 우리 몸에서 나온것이 아니니까요. 그럼 한번씩 컨디션이 안좋거나 하면 이물질 반응 (=염증)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절개선상 또는 절개선보다 살짝 아래쪽에 생깁니다만 수술방법에 따라서 절개선 위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해결 방법은 고정실(=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수술 받은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