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바비샤네루
2023.08.22
6월 13일경으로 자연유착 눈매교정을 하였는데 원래 있던 라인에서 끝라인 쪽을 살짝 높였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눈두덩이가 빠지질않아 경과를 보러갔는데 이건 붓기가 아니고 살이라하시더라구요ㅠ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풀고싶다고해서 풀기로하였는데 눈매교정때문에 눈두덩이가 볼록 해질수도있다고 하더라구요 한실로 연결되어 있어서 전체를 풀어야한다고 하셔서 그렇기하기로 했는데 라인은 맘에 들어서 라인만 잡을수있을까요? 만약 다시 매몰로 한다면 풀고 언제 다시 할수있을까요?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22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눈매교정을 풀면서 같이 재교정도 가능합니다. 만약 추후에 재수술을 원하신다면 보통 6개월정도 경과후 재수술을 진행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9.01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환자분 얘기데로 다른 부위는 높이 변화가 없고 바깥쪽만 높였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만약 눈두덩이 중에서도 유독 바깥쪽 눈두덩이가 불룩해졌다고 느끼신다면 그건 라인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해결방법은 절개를 통해 불룩한 피부+지방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게 사실 상담 오시면 쉽게 설명드릴 수 있는데, 뭔가 말로 쓰려고 하니까 참 힘드네요 ;;; 만약 눈두덩이 중에서도 유독 가운데 눈두덩이가 불룩해졌다고 느끼신다면 수술 후에 눈썹이 혹시 내려갔는지 체크해보세요.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물론 눈두덩이가 불룩해지긴 합니다만 지금 환자분이 라인 풀기를 결심할 정도로 심하게 불룩해지는 경우는 잘 없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가 라인고정과 눈매교정을 한 실로 한 경우에는 더더욱이요... 물론 저는 환자분을 본 적도 수술한 적도 없기 때문에 주치의 선생님의 설명이 좀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