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움직임
히메루메루
2023.08.20
코수술하고 2달째 콧속에 연고를 바르고 있습니다. 한달까지는 매일 발랐고 지금은 콧속 이물질을 제거할때 바르고 있어요 콧속에 연고를 바를때 연고가 잘 발리라고 코 깊은곳까지 힘줘서 돌려가며 발랐었는데요 혹시 이것때문에 보형물이 고정이 잘 안됐을수 있을까요? 다시 생각해보니 코가 움직이니까 안좋을것 같아서요 ㅠ.ㅠ 처음바를때부터 깊은곳까지 발랐어요 ㅠㅠ 그리고 세수할때도 코가 양옆으로 움직이던데 괜찮을까요 ㅠㅠ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20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그정도의 작은 움직임으로는 크게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겉으로 봤을때 문제가 없으시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아몬드성형외과의원(압구정점)
2023.08.22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이인호원장 입니다. 연고를 바르는 것 자체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아보이나, 힘을 세게 주어 비중격이 밀리거나 다른 구조물이 움직이도록 하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면봉에 연고를 묻혀 살살 발라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현재 연고를 바르는게 필요한지, 수술받으신 병원에서 체크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정보가 부족하여 답변에 제한점이 있을수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