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한쪽만 재건도 가능한가요?

꼬따발2

2023.08.18


가슴 재수술 생각중입니다 과거에 멘토스무스로 수술했고 한쪽은 아주 마음에 들지만 한쪽이 모양도 촉감도 이상해서요 흔히 말하는 구축이요.. 이럴경우 한쪽만 수술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이참에 보형물을 바꾸는편이 좋을까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3.08.18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입니다. 재수술, 가슴수술에 있어서 재수술은 목표가 분명해야 합니다. 재수술을 통해서 분명하게 좋아지는 점이 있어야 합니다. 한쪽이 마음에 들고 불편하지 않다면, 굳이 재수수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다른 한쪽이 촉감이 이상하다고 해서 꼭 구축인지는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환자분께서 불편함이 없는 가슴이라고 해도 규칙적으로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보형물이 건강하게 있는지는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한쪽에만 문제가 있지만, 양쪽 가슴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보형물의 종류와 사이즈에 따른 양쪽 가슴의 모양, 크기, 촉감의 차이때문에 다른 한쪽도 같이 수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과 재수술의 목표와 개선점을 확인하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영지
박영지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우아성형외과의원

2023.08.18

답변

안녕하세요. 우아성형외과 박영지 원장입니다.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우선 한쪽만 재수술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양과 촉감이 안좋은 흔히 말하는 구축이 왔다고 생각 된다면 양쪽 같이 수술하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초음파를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단순 보형물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고 보형물이 들어있는 가슴방을 바꾸거나 피막을 없애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구형구축의 재발 확률은 약 30% 정도로 알려져 있으므로 수술 전 검사를 정확히 해봐야하고 충분한 논의를 한 후 결정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