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치아교정후 치아벌어짐 부분교정가능?

Cihiro

2023.08.13


어릴때 교정하다가 망가졌는데 이어서 안하다가 성인되서 교정을 다시한 케이슨데요. 끝난후에. 보조장치 2년간하다가 윗이빨쪽이 자꾸 떨어지길래. 이사도 하게되고 치과랑 거리도 멀어져서 그냥 위는 떨어진채로 지냇는데 위쪽 치아 틈이 좀 많이벌어진게 아닌가싶은데(왼쪽은 혀가 들어감) 부분교정이 이게 가능할까여?

의사 답변

소재현
소재현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퍼펙트치과의원

2023.08.14

답변

안녕하세요 퍼펙트치과입니다 :) 유지장치가 떨어지면서 유지가 잘 되지 않아 벌어지게 된 것 같네요. 재교정의 경우 전체적으로는 가지런하기 때문에 부분교정으로 진행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도에 따라 전체교정이 필요할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원하셔서 교정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정준
정준
22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더뉴치과의원

2023.11.15

답변

안녕하세요! 더뉴치과의원 교정과 대표원장 정준입니다 :-) 치아교정은 교정 마무리 이후 관리(유지장치 등)도 중요한데 질문글에서 보조장치는 고정식 유지장치를 말씀주시는것 같네요! 유지장치는 교정 마무리 후 첫 1-2년 정도는 가철식과 같은 유지장치도 일정 시간동안 착용해 주시고 고정식 유지장치는 반영구적으로 유지해 주셔야 하는데 아무래도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셔서 중단하시면서 치아 배열에 다시 문제가 생긴것 같습니다. 환자분께서 느끼시는 단순히 윗니 벌어짐뿐 아니라 윗니 전체적인 배열의 문제 발생과 동시에 아랫니와의 교합 문제도 발생했다면 단순히 벌어진 틈을 닫는 정도로 간단한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다만 치열이 틀어진 시기와 문의주신 시기가 오래되지 않았다면 또 재교정의 여지가 있으시다면 조금이라도 더 늦기전에 빨리 시작하셔야 비용도 기간도 환자분의 고생도 덜 수 있을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더뉴치과의원"검색 후 상담신청 주시면 자세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