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이식만 4번째

예쁘고싶동

2023.08.10


안녕하세요! 지방이식만 4년 전 지방이식 2차까지 완료하고 생착이 많이 안된 것 같아 1년 전에 지방이식 2차까지 수술하였습니다 하여 지방이식 수술만 4번을 했는데.. 지금 볼쪽에 지방이 빠져서 다시 지방이식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지방이식 많이 할 수록 안좋은 걸까요..? 필러같은 이물질을 넣는건 선호하지 않아서요ㅠㅠ..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8.10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볼쪽의 꺼짐이 지속된다면 턱 보톡스와 연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근은 턱뼈에 부착되어 있으며 광대뼈까지 이어져있어 턱보톡스를 맞으면 볼패임/볼꺼짐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광대쪽 골격에 발달된 경우라면 좀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다른부위의 지방이식이 만족스럽다면 옆볼부위쪽에 한두부위만 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옆볼부위는 지방이식중에 생착될 피부 밑 층에 공간을 잘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8.10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지방이식 후에는 개인차에 따라 혈관 생성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생착률이 떨어질 수 있으며 반복 시술을 받으신다고 해도 생착률이 올라가 않을 확률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무래도 필러 시술을 더 권해드리며 최근 필러 성분도 모두 물광주사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대체되면서 많이 안전해졌습니다. 이외에는 스컬트라나 쥬베룩 같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앰플로 볼륨을 만들어 보는 시술을 할 수 있으나 필러에 비해 추후에 볼륨이 충분히 남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