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중턱 지흡+근육묶기 후 봉합한 부위가 딱딱해요
토끼Tqy4y
2023.08.06
이중턱 지흡+근육묶기를 하고 난 뒤 이주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실밥제거 후 상처는 많이 아물고있는데 봉합부위가 아직 딱딱합니다. 턱살에있는 봉합부위만 딱딱한지라 이 부위만 각져보이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거 언제쯤 자연스러워질까요ㅠㅠ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06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아직 수술한지 얼마 되지 않으셔서 시간을 두고 경과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도 뭉친부분이 딱딱하다면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어 흉살주사 등의 사후 관리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리네성형외과의원
2023.08.07
안녕하십니까 메이드영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입니다. 어떤 수술이든 수술후 2주~ 1달까지는 봉합부위가 가장 붉고, 딱딱하게 만져질 시기 입니다. 상처가 아무는 정상적인 과정인것으로 보입니다. 통상 1개월 이후로 점차 좋아져서, 수술후 3~6개월이 지나면서 부드러워질것입니다. 온라인 상담으로는 상담내용에 제약이 있을수 밖에 없으니 직접 병원 내원하셔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더욱 정확한 상담 받아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드림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