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성형 후 질염

퍈ㅡㅇ

2023.08.01


안녕하세요~ 사각턱 수술 후 간질간질하더니 결국 심해져서 질염이걸렸습니다. 이게 성형과 관계가있는건지 궁금합니다. 30년살면서 질염걸린적이 손에꼽습니다. 그리고 사각턱수술 6일째인데 오른쪽은 턱밑을 만져도 부드럽고 많이통증이 없는데 왼쪽은 목밑까지 붓고 딱딱하고 통증도 큽니다 이것도 괜찮은 것인지 여쭙니다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8.02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말씀주신 경우에는 수술 자체로 인한 영향이라기 보다는 수술시, 그리고 수술 후 감염에 따른 염증을 방지하기 위해 투여된 항생제로 인해 생긴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항생제의 영향으로 질 쪽에 유산균 등 정상적인 보호 역할을 하던 세균총이 깨지면서 항생제의 영향을 받지않는 주변에 있던 곰팡이성 균들이 침입했을 경우 말씀해주신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보시고 그에 맞는 약제를 처방받아 따로 복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통 수술 후 붓기나 통증은 2주까지는 심할 수 있고 1개월까지 점차 좋아지게 되나 통증이 심해지면서 붓기가 발생하고 피부 색상 변화가 있다면 염증에 의한 것일 수 있으니 반드시 수술 받으신 병원에 빠르게 문의를 하셔야 추후 수술 부위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강우
이강우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3.08.02

답변

안녕하세요 사각턱 수술후 질염이 발생하여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사각턱 수술의 직접적인 결과로 질염을 생겼다고 볼 수 는 없고 아마도 수술후의 전체적인 면역 저하와 수술후 복용약으로 인한 2차적인 현상 같습니다. 윤곽수술이라는 큰 수술 후에 우리 몸이 아무래도 창상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면역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질안은 원래 건강한 상태에도 존재하는 상재균이 있습니다. 수술 후나 어떠한 면역 저하 상황에서 그 균형이 깨진다면 질염이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후 복용하는 항생제의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자체의 부작용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다니시던 산부인과에서 일단 증상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수술후 6일차에서는 아직 붓기나 멍이 심한 상태이므로 좌우의 모양이나 느낌, 통증이 충분히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수술한 병원의 내원 스케쥴에 따라 방문하시어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