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실라스트 제거
hhku
2023.07.27
7/22 절골 코수술 하고 일주일 뒤인 내일모레 부목떼러가는데, 솜 빼러갔을때 간호사가 콧속 실리콘판 (검색하니까 실라스트) 는 2주차에 뺀다고 하더라구요 .. 숨쉬기 너무 불편하기도 하고 제가 지방러라 2주때 못올라올거같은데 부목뗄때 같이 제거하면 안되는건가요? ㅠㅠ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2023.07.28
안녕하세요. 플레져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실라스틱 시트는 비중격의 점막을 유지 보존하는 등 특별히 필요한 상황에 보통 하게 됩니다. 즉 수술하신 원장님이 뭔가 이유가 있어서 해놓으셨다고 봐야 합니다. 1주차에 떼는 게 잘못된 것은 전혀 아닙니다만, 가급적이면 병원 및 집도의 선생님의 가이드에 따르되, 여건이 어려움을 말씀하셔서 가능한지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03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입니다. 코수술을 하신 경우라면 수술한지 2주차에 실밥제거도 하시지 않나요? 실밥제거 하시면서 같이 제거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되도록이면 병원에서 내원해 달라는 날짜에 맞춰서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