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성형후 피멍이 크게 생겼는데요 색소침착
냥이fGNrS
2023.07.27
코수술후 눈주위에 검붉은 피멍이 크게 생겼었는데 멍 색깔이 빠지기까지 한달을 훌쩍 넘길 수 있나요? 멍이 워낙 심했어서 한달안에 빠질까 싶긴 했는데 인터넷을 보니 4단계를 거친 이후 한달안에 말끔해진다고 해서요.. 그런데 전 지금 한달 조금 넘었는데 갈색? 잿빛? 으로 다크서클처럼 보여서 문제입니다 이게 색소침착인가요? 아니면 멍이 빠지는 단계인가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27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말씀주신 부분을 살펴보았을 때 멍 크게 남았다가 나이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보통 멍으로 인한 피부 색상 변화는 지속되지 않고 점점 옅어지다가 사라지게 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 더 지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멍크림이 일부 도움이 되지만 오히려 피부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온찜질을 해주시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7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입니다. 멍이 빠지는 속도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크게 든 경우라면 한달정도는 잡아주셔야 하며, 색깔은 보라빛에서 노란색으로 바뀌게 되는게 멍이 빠지고 있다는 것이니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너무 걱정이 되시면 멍크림을 사서 코에 직접적으로 말고 멍 주변에 발라주셔도 되는데 그 부분은 수술하신 병원측에 문의 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