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냄새...
yxxix
2023.07.26
코수술한지 1년 6개월정도 됐는데 수술하고 나서부터 쭉 코끝 양쪽 잡아서 누르면 약간 꾸리꾸리한 냄새가 나는데요 가만히 있으면 안나요 혹시 기증늑 염증일까요? 외관에서 전혀 문제가 없고 아프지도 않고 콧구멍도 안들렸는데 흉살이 조금 있는거같기도하고요... 코끝에 비중격이랑 기증늑 사용했는데 기증늑 염증인건지 너무 걱정되네요ㅠㅠ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6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입니다. 냄새만으로는 염증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코수술 후 냄새의 경우엔 대부분이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므로 수술하신 병원쪽으로 문의 후 체크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7.27
염증때문에 걱정이시군요. 코수술시 코끝연골 묶기 등을 같이 하게되는데, 이 경우 코 안쪽공간이 어느정도 좁아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면 수술전에는 분비물이나 콧물이 고이지 않았던곳에 , 분비물이 고일 수 있고 이것이 안좋은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드물긴 하지만, 연골이나 보형물의 노출도 배제할 수는 없으니 걱정이 되시는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체크받아보는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