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3년차 재수술 알아보는 중입니다.

베꽁

2023.07.26


코 모양이 2년 차 때랑 또 다름을 느낍니다 2년 차 때는 별 생각 없었는데 이제 3년 차 반 정도 되니까 코끝 피부도 상당히 얇아져서 연골이 비치고 만져져요 코 끝에 비치지않게 무언가를 덧대서 재수술을 해야되는데 이 때, 자가진피 혹은 근막 둘 다 코 끝에 쓸 수 있는 재료 맞나요? 자가진피는 에비던스가 충분히 있는 것 같은데 근막은 잘 못 봐서요 얕은 지식으로 알아본 바로는, 자가진피는 어느정도 흡수되서 다시 얇아질 가능성 충분하고, 이런 부분에서는 근막이 좀 더 유리한 것 같더라고요. 근데 자가진피는 피부와 매우 유사한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근막은 피부와 같은 느낌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전 느낌 보다는 봤을 때가 중요해서 안비치고 안 얇아졌으면 좋겠거든요🥹 두 수술방법 난이도와 어떤 것이 코 끝에 덧댔을 때 더 유리한지 알려주세요ㅜㅜ

의사 답변

정경인
정경인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6

답변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입니다. 재수술을 생각중이시군요. 아무래도 현재 본인의 사진이 같이 첨부되지 않았다보니 현재 코 모양이나 상태를 정확히 알 수가 없어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세한 상담 재료 등은 내원해주셔야 정확히 안내를 드릴 수 있어 편하실때 저희 본원으로 내원해주시면 친절한 상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7.26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코끝의 연골이 비칠때 높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완하는 방법은 말씀주신대로 근막, 진피를 사용하는 보강할 수 있습니다. 둘다 좋은 재료이고 코끝에 자주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보통 근막은 측두근막(두피안쪽)을 많이 사용하고 진피는 엉덩이골 사이의 진피를 많이 사용합니다. 귀뒤쪽의 진피나 근막도 사용가능합니다. 코끝 내부에서 비치는 연골을 덮어주는 재료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볼때 느낌의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진피와 근막에서 흡수율로만 보면 근막이 더 유리합니다. 하지만 채취부위에 따른 환자의 선호도등을 고려하여 수술하며 진피와 근막의 결과차이는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