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4개월차 한쪽이 너무 딱딱해요
사슴_
2023.07.25
왼쪽 가슴을 들어올리면(?) 통증이 있고 너무 딱딱해요… 오른쪽은 말랑말랑하고 너무 잘 풀렸는데 왼쪽은 윗볼록도 심하고 아직도 딱딱해요 ㅠㅠ 병원에서 선생님은 좀 더 지켜보자고 하시는데 너무 불안하네요.. 오늘 처음으로 구축얘기도 꺼내시더라고요.. 구형구축 정확히 아는 방법 뭐가 있나요?, 4개월차에 이렇게 딱딱할 수가 있나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7.26
피막구축은 빠르면 수술후 1달차부터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연히 4개월차에도 증상이 발생가능하고요. 윗불록이 심하고 딱 딱하다면 피막구축을 강력히 의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피막구축 먹는치료제와 고주파, 초음파 등 할 수 있는 모든 치료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길 바라며 6 ~ 8개월까지 치료를 했는데 호전이 안되거나 아니면 지금보다 증상이 더 심해지는 시점에서는 기간 상관없이 재수술을 상의해서 잘 해결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38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엠디외과의원
2024.05.08
안녕하세요. 엠디외과 이상달 원장입니다. 구축이 생긴 경우 촉감이 딱딱하거나 모양이 변형되는 등 겉으로 보여지는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두 구축은 아니며 회복되는 정상적인 과정일 수 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할 수 없고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구축 여부를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