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새가슴의 기준?

쿼카귀여웟ㅋ

2023.07.25


가슴수술을 알아보고있는 사람입니다 서치하다보니 새가슴이란 말이있던데 뼈가 올라와있는것인지 흉곽자체가 앞쪽으로 발달한 사람인지 어떤건지 모르겠어요 새가슴은 수술이 어렵다- 라는 말이 있던데 이것또한 사실일까요? 만약 수술을 하게된다면 보형물은 어떤게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3.07.25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입니다. 먼저 새가슴이라고 한다면 실제 비율이 높지 않습니다. 다만 새가슴의 경향이나 성향을 보이는 분들이 대부분 새가슴이다 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날씬해서 지방이 없고, 갈비뼈가 드러나 보이고, 가슴이 크지 않은 경우 유두간의 거리가 멀어보인다면, 수술 후에 가슴의 모임이나 골이 잘 형성되지 않고, 크게 넣을 수도 없는 경우가 많아서 수술 후의 모양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성형외과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어느정도 가슴의 모양이 될 수 있는지 예측을 하고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고, 너무 지방이 없어서 보형물이 드러나 보이거나 가슴골이 모여보이는 것에 한계가 있을 때에는 수술과 동시에 혹은 추가적인 지방이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들이 가슴수술과 지방이식을 하는 것에 걱정이 있으신 분들이 많지만, 보형물을 이용해 가슴을 크게 한 후에 지방이식을 하는 것은 내 가슴(유선조직)에 지방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피하지방을 보강해 주는 것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7.25

답변

안녕하세요 새가슴은 가슴뼈 즉 가슴의 정중앙부위의 뼈가 흉곽 에서 앞쪽으로 돌출되어 전체적인 흉곽이 볼룩하게 앞으로 돌출된 가슴을 얘기 합니다. 그 반대는 오목 가슴이죠. 가슴뼈 중앙부위가 안쪽으로 함몰되어 꺼져있는 것입니다. 새가슴은 흉곽의 모양때문에 양측 가슴이 벌어질밖에 없고 흉곽이 양측 사이드로 중앙을 최고점으로 하여 기울어져 벌어져 있기 때문에 가슴골이 만들어지기 거의 불가능할 수밖에 없으며 유두의 위치도 양측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거기에 잘 맞게 수술이 진행되지 않으면 가슴수술후 모양에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보통은 새가슴에서는 보형물 두께가 좀더 두꺼운 보 형물을 사용하는 게 더 모양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유리한 편이긴 하답니다. 자세한 부분은 직접 상담을 해드려야 설명이 좀 더 가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