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민123777

2023.07.24


가슴이 살 많이 빠지면 c 평소에는 d인데 스포츠브라를 입어도 뛰거나 운동할때 아프고 한데 뼈대가 작은 편이라 옷을 입으면 티도 잘 안 나는 체형이에요 가슴 수술 한 친구들은 뛸때 아프지도 않고 딱히 무겁지도 않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제 가슴에서 실리콘을 넣으면 실리콘 무게랑 제 가슴 무게가 더해져서 더 무거워지겠죠? 아니면 좀 가슴에 실리콘이 고정되어서 지금보다 덜 불편할수도 있을까요? 일단 실리콘을 넣으면 격한 운동을 꾸준히 해도 처질 걱정은 없는거죠?

의사 답변

정경인
정경인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4

답변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정확한 부분은 직접 내원상담을 받아보셔야 하나, 일반적으로 가슴수술을 하게되면 보형물의 위치는 근막아래 혹은 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슴살이 어느정도 있는 상태시라면 바깥쪽 지방이 흔들리거나 하는 부분과는 관계가 크게 없습니다.

이상달
이상달
38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엠디외과의원

2024.05.08

답변

안녕하세요. 엠디외과 이상달 원장입니다. 수술하지 않은 가슴인데 운동을 할 때 통증이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체형에 비해 가슴 사이즈가 크면 목이나 허리 등 여기 저기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가슴축소술을 권해 드립니다. 보형물은 가슴에 삽입했을 때 무게가 느껴질만큼 무겁지 않습니다만, 이미 가슴 사이즈가 큰데, 통증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형물을 넣으면 노화에 의해서 자연스러운 처짐은 생길 수 있지만 운동을 한다고 처지진 않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