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 유지기간 지난 후
야오오오오옹이
2023.07.24
이마거상 유지기간이 보통 2년이라는데, 설령 그보다 더 오래 간다 해도 영원하진 않잖아요 이마거상 유지기간이 지난 후 처지면, 이마거상 하기 전보다 더 처지나요? 인중축소는 유지기간 지난 후 처져도 하기 전보단 덜 처지는데 레이저 리프팅같은 건 유지기간 지난 후 처지면 하기 전보다 더 처지듯이, 시술마다 하기 전보다 더/덜 처지는 부분이 각각 다른 거 같아서요! 궁금해요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7.24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이마거상의 유지기간은 수술이 제대로 이루어졌을 경우 수년이상 10년정도 지속됩니다. 물론 사람은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이마거상은 유지기간이 지난다고 해서 수술전 보다 더 처지지는 않으며 수술을 받지 않은 사람보다 덜 처지게 됩니다. 이마거상은 내시경을 통해 이마판 자체를 이마뼈에서 분리시켜 새롭게 더 높은 위치에서 고정하기 때문에 이마판이 좀 더 높은 위치에서 이마뼈와 새롭게 유착이 일어나서 결과가 유지되는 수술입니다. 그리고 이마판을 아래로 당기는 얼굴의 근육들을 이마판과 분리시키는 술식도 같이 진행하면 지속기간이 좀 더 길어집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리네성형외과의원
2023.07.25
안녕하십니까 메이드영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입니다. 이마거상 유지기간이 보통 2년이라고 하는건 최대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이 2년이라는거지 그후로는 아예 효과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최대로 당기는 효과는 2년 정도 유지된다고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처져내려오긴 하겠지만, 수술중 눈썹주변 인대조직들을 제대로 정확히 박리하였다면, 빨리 쳐짐이 재발되진 않고, 5년~ 10년 정도는 충분히 최대효과의 50% 정도는 효과가 지속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이마거상 전보다 더 처져내려온다거나 하는건 아니겠지요. 더욱더 정확한 상담이나,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메이드영 성형외과 상담예약 하시고 내원하셔서 성형외과 전문의 의 정확한 상담 받아보시길 권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드림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