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콧볼축소, 코끝 연골묶기 수술한지 2개월되었는데 코조각주사 맞아도 되나요
마나트나닏
2023.07.24
콧볼축소, 코끝 연골묶기 수술을 한지 2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근데 콧볼축소 수술을 해도 말할때나 볼때 콧볼이 안벌어지고 싶어서요.. 2개월정도 되었고 연골묶기 까지 했는데 코조각주사까지 맞으면 코에 지장이 생길까봐 걱정되네요.. 맞으면 안될까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24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2개월 째에 특별한 염증이 없으시다면 콧볼 보톡스로 표정을 지을 때 더 넓어지는 현상을 개선해볼 수 있고 코조각주사로 코끝의 개선도 조금 더 가능합니다. 보톡스 주기는 같은 부위의 경우 3~4개월 정도에 한 번씩 맞을 것을 권해드리며 내성의 정도는 개인차가 큰 부분이 있습니다. 자주 보톡스 시술을 받아 내성이 걱정되시는 경우 균종이 다른 보톡스와 다른 제오민 제품으로 시술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4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코조각주사는 보통 지방분해주사와 보톡스로 이루어져 있는데 코수술한 부위와는 크게 관련이 없기때문에 맞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