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복부 지흡 골반 지방 이식 3일 지났는데 재수술 해요
토끼UqexS
2023.07.23
안녕하세요 금요일에 복부에 지방흡입을 해서 골반 지방이식을 했습니다. 수술 당일에 수술 전 처음 상담했던 내용이 조금 다르고 복부 추출 부위당 비용추가를 해야한다고 해서 옆구리와 하복부만 추출을 하고 수술을 진행했는데 수술 직 후 모양이 너무 마음에 안들어.. 재수술이 언제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6개월은 지나야 한다고 했습니다. 제가 일도 빼고 하는거라 엉덩이 지방이식도 비용을 내고 추가로 다시 하길 원한다고 했더니 병원측에서 돌아오는주 월요일에 골반 모양과 복부를 다시 손봐주면서 엉덩이 이식을 해주신다고 했어요..삼일만에 다시 수면 마취와 복부쪽을 다시 건드리는건데 피부에 문제가 있진 않을까 부작용과 수면마취로 인해 위험 하지 않을까 너무 걱정입니다.. 당장 내일 수술인데 위험하진 않을까요?돈도 벌써 완납 했는데 수술하고 잘못 될까봐 걱정입니다.. 전문가 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ㅠ 제가 지흡이나 이식 이런쪽을 잘 몰라서 병원에서 수술을 해준다고 하고 문제가 없으니 해주는거겠지 하면서 수술 날짜를 잡았는데 이게 맞는건가 싶어서요.. ㅠ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24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보통 지방흡입이나 이식 후 같은 부위의 재수술은 2개월 정도의 기간을 둘 것을 권해드리지만 시술 방식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술 받으신 병원에서 말씀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또한 기저질환이 없으시고 컨디션이 괜찮으시다면 정맥 수면마취 3일 후 수면마취를 다시 받으시는 것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4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후 재수술의 경우 피부나 수술부위의 조직등이 회복된후 6개월 정도 지나서 하는 편이긴 합니다만, 수술하신 병원에서 바로 재수술이 가능하다고 판단 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일테니 수술하신 병원을 우선은 믿고 진행하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