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자연유착) vs 절개
먀아누
2023.07.23
절개 vs 매몰(자연유착) 짝눈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고민중인데 생각들 들어보고싶어서요 여러병원들 돌아봤는데 반반이라서 1. 양쪽 다 절개 (지금있는 라인에서 조금만 더 올리고 눈매교정+절개) 2. 한쪽만 자연유착 (지금 있는 라인 그대로 두고 반대쪽만 비슷하게 자연유착) 의견들 좀 알려주세요 자연스러운 걸 좋아하는 편인데 매몰이 잘 풀리는 눈일지도 모르겠고 해서 물어봅니다.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핏성형외과의원
2023.07.23
안녕하세요 눈성형 전문 아이핏 성형외과 김채민 대표원장입니다. 짝눈 때문에 스트레스로 수술을 고민 중이시네요 상담 받으신 병원들에서 잘 설명해주셨겠지만 결론만 말씀드리면 자연스러운 것을 좋아하시면 자연유착(매몰)법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절개냐 매몰이냐 맞다 틀리다의 얘기가 아니라 저의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정답은 없습니다.) 한쪽만 할지 양쪽 다 할지에 대한 것은 지금 쌍꺼풀 있는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단순히 맞추고만 싶다면 한쪽만 하셔도 되고 쌍꺼풀을 양쪽 다 올리고 싶으면 디자인을 바꿔서 양쪽 다 높이는 것도 매몰법으로 가능합니다. 매몰이 잘 풀릴지 아닐지는 사진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렵고 진찰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피부가 너무 두껍고 저항이 많으면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도 피부층과 검판에 대한 고정을 세심하게 수술 하고 수술 후에는 너무 비비시거나 피부를 잡아당기는 동작을 하지 않으시면 생각보다 잘 풀리진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3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자연스러운걸 선호하는 편이시라면 기존쌍커플 라인에 맞춰 한쪽만 매몰로 하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