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밑트임 시술 방법에 대해 고민입니다

아성형마렵다1

2023.07.20


밑트임 수술을 결심했지만 절개 비절개 중에서 고민 중입니다 비절개는 붓기나 멍도 적고 회복도 빠른 편인 것 같아 일상 생활에 용이할 것 같아 좋아보이고, 절개는 수술 이후 붙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약 일주일 이상은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으니 고민입니다 주변 지인들의 권유는 각 각 달라 전문가이신 의사 선생님들께 여쭤보면 어떨까 싶어 질문 남깁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시는 시술 방법은 어떤 방법인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ㅜㅜㅜㅜ❤️

의사 답변

정경인
정경인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0

답변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어떤 수술방법이 더 나은지는 개인마다 선호하는 부분이 다르지만 비절개로 하게되면 추후 풀수도 있기 때문에 요즘은 비절개로 많이 하는 편입니다. 밑트임 수술이 어울리는 경우도 있고 아닌경우도 있어 직접 내원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7.21

답변

밑트임을 포함하여 트임성형에서 비절개방식으로 제대로 효과적으로 트여졌다는 사례를 본적도 없고 일반적으로 효과를 거의 못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트임성형은 절개방식으로 해도 제대로 잘 못 터서 재수술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쌍수와 같이 비절개방식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라면 당연히 트임성형도 절개방식으로 할 필요도 없이 비절개방식으로 하면 될 것입니다. 문제는 저렴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잇점으로 뒤밑트임을 비절개방식으로 했던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 나중에 재수술 을 알아보러 다시 성형상담을 받고 재수술비용을 들여 재수술을 하기 때문에 결국엔 이중으로 돈과 시간을 낭비하 게 된다는 것이죠. 밑트임은 절개나 비절개나 어차피 피부 바깥쪽 봉합실이 없고 결막부종이나 충혈이 발생하지 않으면 회복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답니다. 그리고 현실은 적지 않은 병원들 에서 비절개방식이라고 밑트임을 설명해놓고 실제로는 결막 절개를 통해 수술이 진행된 사례가 적지 않다는 것이 아이러니 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밑트임만 한다면 조심스럽게 잘하면 결막부종도 별로 없고 멍부기 별로 없이 수술결과가 나올 수 있고 과교정된 부분이 어느정도 올라오면서 자연스러워질때까지만 어색한 느낌이 있는 것만 감안하면 되니 절개방식으로 해도 비절개방식과 거의 회복에서 차이가 안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