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과 성형 중에 뭘 해야할까요?
주책미쓰김
2023.07.20
눈이랑 코 수술이나 시술 문의드려요. 눈은 16년전에 절개+앞트임 했는데 지금은 눈도 많이 쳐졌고 눈크기 대비 옆얼굴 여백이 많아보여서 좀 더 크고 시원한 눈매, 인아웃라인을 원하는데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절개를 또 해야하고 사방트임 이런걸 해야하나요? 코는 지금 코필러+임플란트실 시술한 상태라 콧대랑 코끝이 좀 있어 보이지만 전형적인 동양인의 평평한 코였다고 보면 될거 같아요. 사진으로 보다시피 콧망울도 넓고 코끝도 둥글어 새련된 느낌이 없고 펑퍼짐 해 보이고 뚱뚱해 보여요. 무엇보다도 제 콧구멍 보이는게 싫습니다. 직반버선, 버선코 느낌으로 원하는데 제 얼굴과 어울릴까요? 그런 디자인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제가 비염이 있어서 잘때, 식사할때 좀 불편한데 기능코로도 가능한지 기능코랑 일반성형의 차이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0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눈꺼플이 쳐진경우 눈썹거상 혹은 이마거상을 통해 개선할수 있습니다. 현재 미간이 조금 넓은 편이라 앞트임 혹은 윗트임도 해볼만 합니다. 펑퍼짐해 보이는 코가 불만족스러우시다면 콧볼축소를 고려해볼만하며 콧구멍이 보이는 것이 싫으시다면 비공내리기 등의 수술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내원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7.21
눈에서 쌍수는 절개방식으로 라인을 약간만 올리면서 처져보이는 느낌을 개선하면 될 듯 싶으며 트임은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모두 효과 적으로 트여줄 수 있는 상태로 보이며 지금은 가로 길이가 짧고 미간도 넓고 눈도 약간 길어보이지 않 고 둥그러운 느낌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트임성형은 무조건 하는 걸 추천드리며 쌍수는 꼭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는 코끝이 짧은 부분을 개선시키고 코끝이 뭉퉁한 부분도 개선시키고 코끝도 약간 더 높이고 필러는 녹이고 실리콘 보형물로 직반버선에 가까운 세련된 라인으로 수술을 하면 될 듯 싶습니다. 본인 코의 비중격연골과 필요하다면 귀연골을 채취하여 수술은 무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능코는 비중격만곡증과 비폐색이 있는 부분을 기능 적으로 교정하는 수술을 말하며 미용성형수술과 함께 진행가능합니다. 실비보험을 가지고 있을시에 기능코수술은 보험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요즘들어서는 보험회사에서 미용코성형과 동반하여 기능코수술을 할시에 실비 보험 처리를 잘 해주지 않으려는 입장을 많이 보이는 편이니 잘 알아보고 이 부분은 진행하여야 할 것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직접 상담을 받아야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