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히히히리릿12
2023.07.20
저는 구축으로 코를 5번이나했습니다 처음 비중격으로 수술하고 코가들려서 1년반만에 재수술을 했고 귀연골사용함 (코대만 살짝내리고 코끝은높음) 또 6개월만에 들려서 같은곳에서 무료로 재수술해줌 귀연골사용 너무 많이 빼서 귀도 주저앉음 (콧대랑 코끝 살짝내림 콧대는 살짝 낮으나 콧끝은약간 높음편) 근데 또 심하게 들려서 1년후 서울에서 1000만원이나 주고 큰맘 먹고 했어요 자가늑으로 콧대랑 코끝은 완전 낮춤.. 콧대를 너무 낮춰서 눈사이도 멀어보이고 맹해보인다고 주의에서 말이 나오고 콧끝도 심하지는 않지만 또 들림,, 같은곳에서 줄기세포 3회 진행 후 6개월만에 다시 재수술,, 기증늑으로하고 콧대는 높히고 콧구멍이 안보이가 비주를 올려달라 요창했으나 콧끝을 또 내리면 또 들린다고 비주를 내리자거 하심 ㅠㅠ 결과적으로는 콧대는 높아졌지만 비주를 내려서 옆애수 봤을때 콧망울보다 비주가 더 내려와서 콧구멍이 엄청 보이고 코가 예전처럼 심하게 들리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콧구멍이 많이보이는 상태입니다ㅠㅠ 콧끝도 높였다가 낮춰서 그런건지 비개방수술을 해서 그런건지 콧구멍도 엄청 넓어진상태이고 콧구멍 모양도 짝작이 입니다(한쪽는 가로로 한쪽는 세로로 넓음) 그래도 예전보다는 나은거같아서 참고살고 있는중인데 여전히 스트레스 받아요 진짜 콧구멍쫌 안보였음 좋겠고 코수술도 그만 하고 싶어요ㅠㅠㅠㅠㅠㅠ 너무 단기간에 코를 너뮤 많이해서 다시 하더라고 몇년 후에 할까 생각중인데 한번 구축온 코는 계속 구축이 오나요? 왜 이렇게 자꾸 들리는 걸까요ㅠ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7.20
구축의 원인은 보형물(실리콘)의 만성적인 염증과 주요 구조물 (비중격, 비익연골 등)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구축 재건 수술은 가능한 (위의 이유로 인해) 자가 조직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손상된 구조물을 조심스럽게 복구하는데에 '재건'이라는 표현을 붙이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피부의 상태이며,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연장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7.22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 코성형을 여러번하였고 구축이 생겨 줄기세포 치료등 수술을 하신경우라면 코를 단기간안에 여러번 건드리는건 좋지 않으며, 구축이 있었던 분들은 또 구축이 발생할수 있는 여지가 있기때문에 너무 화려하거나 너무 높게 무리하게 올리는 수술등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현재 코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시간을 두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수술을 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