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성형 무상 as 기준이 궁금합니다

토끼I75Tl

2023.07.18


코 수술을 한지 한달 가까이 되었습니다. 붓기가 덜 빠져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콧대 보형물 부분이 너무 잘 보여서 문의 드렸더니 원래 빛 아래에서는 보형물이 잘 보인다고 원장님이 말씀하시더군요. 문제는 이 튀어나온 보형물 때문에 코끝 라인으로 도달하는 지점이 움푹 들어가 메부리 코처럼 보입니다. 전 분명 직선코를 원했고 원장님은 제 얼굴에는 약간의 곡선이 있는게 어울릴 것 같다고 아이들의 우기 코 모양을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결론은 제가 원하던 코 라인도, 원장님이 원하시던 우기의 코 라인과도 완전 다른 어정쩡하고 이상한 코 라인이라는 겁니다. 후기 글 작성 관련해서 병원 홍보 팀이 전후 사진을 요청하길래 보내드렸더니 아직 붓기가 덜 빠진 것 같다고 나중에 다시 연락 주겠다고 하네요. 누가봐도 제 코가 이상하니 저러는 거겠죠. 아직 수술한지 얼마 안 되어서 이른 결정일지도 모르지만 전 코 모양이 이대로 유지 될 경우 무조건 재수술을 할 예정입니다. 콧대 붓기라고 대충 말씀하시던데 며칠이 지나도 모양이 그대롭니다. 날이 바뀔때마다 촬영을 하니 변화가 없다는 것 쯤은 제가 제일 잘 압니다. 관련 병원 후기글을 보아도 저와 같은 케이스가 하나도 안 보여서 더 화가 나고요. 콧대가 낮은 것이 콤플렉스여서 수술을 결심했는데 거지 같은 모양 때문에 정신병에 걸릴 것 같습니다. 코를 볼때마다 화가 너무 나고 수술이 후회될 정도입니다. 결론은 제가 원하던 라인도, 원장이 언급한 라인도 아닌 불만족을 넘어선 고객의 정신병을 유발하는 라인이 나올 경우 무상으로 as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기능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수술 받은 곳에서는 as 기간이 1년이라고 했는데 그 기준이 뭔지에 대해서 설명이 없었기에 모양 때문에 재수술이 가능한지 궁금하여 글 올립니다.

의사 답변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7.22

답변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아직 수술한지 얼마되지않은 시점이라면 잔붓기등 모양이 모양이 변화될수는 있으며, AS 기준,모양등 재수술및 교정등은 병원마다 다르니 수술받은 병원에서 경과를 지켜보며 얘기를 해보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정경인
정경인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23

답변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보통 수술하고 피부나 수술부위가 회복되고 자리잡기까지는 최소 6개월정도가 필요합니다. 너무 이른시기에 재수술을 하거나 하다보면 원치않은 또다른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한달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시면 아직 부기도 있을시기이니 일단 지켜보신후 이후에도 모양이 불만족스럽다고 하시면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셔 재수술을 고려해보는게 좋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